[장안동] 장안동 사거리 레스토랑 '고무래'

2020. 9. 9. 21:53맛집/성수 군자

레스토랑 고무래....  검색해서 찾아간 곳인데 매우 만족스러웠다. 

 

기대보다 괜찮았던 곳. 

 

셰프가 혼자 요리도 하고 서빙도 하는 구조인데 바쁘지만 행복해 보였다. 내 마음도 충분히 기다릴만한 여유가 있었고. 

 

일단 지도 보고 찾아가지 않으면, 길에서는 레스토랑이 잘 안 보인다. 2층이라서 더 그런듯. 

 

올라가는 계단도 그리 친화적이지는 않다. 그러나 그것은 모두다 문을 연 뒤의 반전을 위한 것!  을지로에 이런 컨셉의 가게들이 꽤 있었던 것 같다. 

 

유니크한 간판. 이거 아니면 길에서 잘 보이지 않는 레스토랑이다.

 

면이 두껍고 넓어서 씹는 맛이 있었던 호박 파스타. 

 

새우와 트러플 오일, 부추 오일이 들어갔다는데 처음 먹어보는 파스타였다. 트러플 향은 거의 느낄 수 없었지만 맛은 아주 좋았다. 저 초록색이 부추 오일인데 간판하고 깔맞춤... 

 

셰프가 젊은 친구인데 인상도 좋고 (잘 생겼음) 열심히 하는 것 같아서 아주 느낌이 좋았다. 설명을 보니까 몇개 대륙을 여행하고 와서 차린 가게라고 한다. 부럽다 젊음! 

 

언젠가 친해진다면 여행 이야기도 같이 나눠보고 싶다. 근데 우리집에서는 너무 멀어서.. 과연 ? 

 

쥬키니 크림 빠께리 ₩20,000

 

음악과 실내가 인상적이었다. (이래놓고 실내 사진 없음..;;;) 

 

창문 사진으로 대신한다.  테이블 사이의 간격이 넓었으며, 일률적인 세팅이 아니라 소파도 있고 바 자리도 있고 뭔가 느슨한 가운데 편안함이 느껴지는 그런 공간이었다. 

 

시원한 창문: 실내 사진을 못 찍었는데 아지트 같은 느낌이다. 음악이 좋음.

 

저 초록색이 로즈마리일 것이고, 역시 깔맞춤. 

 

저 치즈는 그라노 파다노.  파마산 대신 그라노 파다노를 썼다는 점에서 섬세함이 돋보인다.  내가 집에서 쓰는 치즈는 페코리노 로마노이긴 하지만... 이탈리아인이 아닌 나로서는 어디에 뭐를 써야겠다는 감이 잘 없다. 만일 내가 요리했다면 나는 페코리노 로마노를 저렇게 갈아서 놓았겠지. 

 

빨간색은 마리나라 소스.  토마토 기반의 소스이다. 가지를 이렇게 굽는게 쉽지 않았을 것 같은데... 고급스럽게 맛있는 가지였다. 

 

로즈마리 가지구이: ₩ 9,000

 

양갈비는 모모님이 해주던게 생각이 나서 손으로 들고 기세좋게 씹었다가...;;; 힘줄 부분인 바람에 후퇴. 

 

수비드 한 것이 아닌 관계로, 기본적인 질김은 있다고 봐야 한다. 그럼에도 상당히 부드럽다. 

 

구운... 이 아닌 태운 레몬이 같이 나왔고, 밑에는 감자 퓨레 그리고 애플 민트. 

 

크기도 크고 맛있었다. 양고기 이상하게 하는 데들 진짜 많은데 이집 정도면 아주 좋다.  

 

램 스테이크: 가격은 3만원대초반이었던 것 같음

 

새로 오픈한 가게라, 온라인 상에서 흔적이 많이 보이지는 않는다. 

 

그래서 이 바쁜 와중에 내가 블로그를 쓰고 있기도 하고... 아무튼 오래 사랑받는 가게가 되었으면 좋겠다. 요리 하나하나가 기분 좋고 새로운 시도가 보여서 좋았다. 

 

아참, 와인이랑 같이 먹으면 좋을 것 같은데, 가게 와인들을 리스트만 봤지만 나름대로 주인장께서 정성을 들여 고른 것 같다. 

 

콜키지는 2만원이지만, 가성비 좋은 와인들도 준비되어 있으니 주문해 보는 것도 괜찮겠다. 다만 잔은 그냥 좀 두꺼운 잔이다. 레스토랑 컨셉에 오히려 어울리지 않나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