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ITALICS Proprietary Red 아이탈릭스 2015

2020. 6. 21. 23:49Wine/미국

 

여기까지만 올리자. 

 

까르멘 데 페우모를 마시며 감탄하고 있을 때 모모님께서 이것도 마셔 보라고 주신 아이탈릭스. 

 

전체적으로 페우모와 흡사한 느낌이었다. 즉, 매우 잘만든 특급 보르도 같은 느낌을 주면서도 부드럽고 접근성이 있었다는 이야기. 

낮에 시음을 했었는데 그때는 이 정도까지는 아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에어링이 제대로 되자,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다. 

 

미국 와인 메이커들 인정! 

 

다만 내가 생각하는 그 보르도 특급이 살짝 꺾이기 시작할 때의 특유의 향은 맡을 수 없었다. 한 잔이었기 때문일 수도, 아니면 계속 쌩쌩했기 때문이었을 수도. 

 

기본적으로 고급스러운 단 맛이 있으면서도 구조감, 탄닌, 향, 혀에 느껴지는 복합미, 향 등에서 매우 완성도 높게 잘 만든 와인이라고 생각한다. 역시 지금도 좋지만 10년 뒤, 20년 뒤가 더 기대되는 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