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대장금 - 한식

2010. 8. 7. 15:18맛집/광화문 종로 을지로


광화문시대 오피스텔 지하의 완소 식당이다.

주인장께서, 내 얼굴이 선배님 얼굴을 닮았다고 하면서 잘해 주신다. ( 내가 그렇게 노안이었다니.. 충격적이긴 하다. ㅜㅜ )

조미료를 거의 쓰지 않고. (주인장께서는 전혀 안쓴다고 하시는데, 나는 살짝 느껴지긴 한다.)
==>수정: 내가 잘못 알아들었었던 것 같다. 조미료를 조금 쓰긴 하신단다. 다만 황태가 들어가는 것은 거의 안쓰신다고. 황태맛이 강해서 필요없다고 하심.


맛은 약간 강한 편인데, 전체적으로 편안하다.

밑반찬들도 직접 만드는데, 재료와 맛이 훌륭하고.

주요 식재료들은 전국의 아는 집들에서 직접 조달해서 쓴다.

강원도 황태 덕장, 종가집 된장, 뭐 그런식이다.

가격도 5,000원~ 6,000원. 대부분 오천원이라 정말 가격대비 최고의 완소 식당이다.


김치 제육덮밥

우렁 된장찌개

묵은깻잎과 신선깻잎이 같이 보인다.

한 테이블에 하나만 주는 계란말이. 사람 수에 따라 양이 달라진다.

묵은 깻잎. 맛있다.


위치: 세종문화 회관 뒤편 서울지방 경찰청 대각선 맞은편의 '광화문시대' 오피스텔 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