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한일김밥

2010. 8. 14. 11:15맛집/경상도 부산 대구 울산 경주

제목은 한일김밥인데, 실제로 우리가 간 곳은 '충무김밥'이다.


이게 예전에 (2007년 9월) 내가 찾아갔던 한일 김밥.
그런데 이번에 갔을 때는 이 자리에 '충무김밥'이라는 거의 비슷하게 생긴 가게가 있었다.
이름이 한일김밥이었던 걸로 어슴프레 기억하고 있었는데... 한일김밥은 왼쪽으로 몇 가게 더 떨어진 모퉁이에 대형 건물로 되어 있고 해서, 기억이 잘못된 걸로 생각하고 그냥 원래 위치에서 먹었다.

예전 느꼈던 그맛이 아니었지만... 세월따라 입맛도 변해서 그러려니 했었다.
뭐랄까, 한 10% 부족한 느낌?

불과 3년 사이에 한일김밥은 장사가 잘되서 큰 건물로 옮긴 것이었다.  그리고 요새 인터넷을 찾아 보니 맛에 대해서도 왈가왈부 말이 많은 상황이었다. 크게 해도 잘하는 그런 사업을 해야 하는데....

어느 가게를 들어가던, 이 오징어의 포스는 오직 통영에서만 가능할 것 같다.
그리고 빨간 오뎅이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우 맛이 환상이다.  무슨 특별한 비결이라도 있는 듯.

암튼, 잘못들어간 가게였지만, 그럭저럭 맛있게 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