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통영맛집

2010. 8. 14. 11:02맛집/경상도 부산 대구 울산 경주

경남 통영시 항남동 139-17.

음식점 이름 자체가 '통영맛집' 이다. 골목안에 있어서 살짝 찾기는 힘들지만, 그럭저럭 한끼 먹기 괜찮다.  평가는 많이 엇갈리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괜찮았다.

가을에 전어정식, 그리고 멍게유곽 비빔밥.  (각 1만 원)
 

유곽이라는 건 조개의 일종이라고 한다.

먹을 수 있는 꽃이 4명이 시킨 비빔밥마다 다르게 들어가 있었다. 이 꽃이 개인적으로 제일 예뻤음.

비비면 이런 모양.
멍게 향을 싫어하는 사람도 있다는데 이 비빔밥 안에서는 조화가 되서 괜찮았다고 한다.

통영을 빛낸 예술가들이 한 쪽 벽면에.

윤이상, 유치환, 박경리 등등...

저 가족은 초상권 문제로 죄송스럽긴 한데.. 내가 모자이크 방법을 모른다. ㅜㅜ
작게 나왔으니 괜찮을 거라고... 혼자 위로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