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2. 10. 00:58ㆍ맛집/광화문 종로 을지로
내 입맛에는 그냥 중간 정도인데, 이 동네에서는 엄청 잘되는 초밥집이다.
내 입맛에 맛있는 스시는 사실 가격이 안드로메다인 경우이니, 이 집은 가성비를 생각하면 훌륭한 집이라고 생각한다.
같이 나오는 튀김과 우동도 좋다.
스시 먹고 배가 안부른 경우가 많은데, 어느 정도 포만감도 있다.
.
네이버지도
박지후스시
map.naver.com
.
세트 메뉴인데, 나름 구성이 알차고 노력이 보인다.

.

.
이게 몇년 만의 월계관 (겟케이칸) 이냐..
근데 병을 보다보니, 이게 생산지가 미국이네???
어쨌든, 내가 사케를 마시면서 사케는 차이점을 느끼기가 어렵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걸 마셔보고서야 내 혀가 어느덧 사케의 품질 차를 느낄 수 있는 혀가 되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구글 AI 답변:
일본의 유명 사케 브랜드 월계관(겟케이칸, Gekkeikan)이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현지 생산하는 주된 이유는 물류 비용 절감, 신선도 유지, 미국 내 사케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서입니다. 1989년 설립된 미국 월계관은 현지 재료와 품질 관리로 미국 및 해외 시장에 안정적으로 제품을 공급합니다.
구체적인 생산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물류비 절감 및 가격 경쟁력: 일본에서 완제품을 수출하는 것보다 미국 현지에서 직접 생산하는 것이 운송비와 관세를 줄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신선도 유지: 현지 양조장에서 생산하여 미국 전역으로 바로 유통하므로, 장거리 운송으로 인한 맛의 변질을 막고 더욱 신선한 상태의 사케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미국 내 사케 붐 대응: 미국 내에서 사케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현지 입맛에 맞고 접근성이 좋은 사케의 수요가 증가하여 미국 현지 생산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원재료 확보: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질 좋은 쌀과 물을 확보할 수 있어, 일본 본사의 기술을 바탕으로 현지에서 고품질의 사케 생산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미국 생산 제품인 '월계관 준마이 750'은 이러한 배경 하에 미국 캘리포니아 주조장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