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민주주의 인민공화국행 티켓 주세요!

2025. 10. 24. 11:43전략 & 컨설팅/STEEP

이건 인스타에서 본 영상인데, 의미가 크다고 생각해서 가져왔다. 

아래 링크 참조. 

https://www.instagram.com/reel/DPqbhAjAbKs/?utm_source=ig_web_copy_link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

인스타 안 하거나, 로그인이 귀찮은 분들을 위해서 캡쳐. (중요하니까.) 

참고로 대화는 모두 영어로 진행된다. 사실 이게 더 직관적이긴 한데, 우린 한국인이니까.. 자막을 한국어로 달아놨다. 원저자는 아마 미국인이겠지? 사실 지금 미국도 공화당 Republican과 민주당 Democratic 의 갈등이 매우 심하다. 

한국하고 비슷한 면도 있고 다른 면도 있는데, 아무튼 대충 공화당은 국힘이고, 민주당은 더민주라고 생각하면 대충 맞긴 하다. 

언론들이 대개 좌파이고, 재벌들도 좌파 코스프레를 하며, 여성인권, LGBT 중요시 하고 마약 풀어주는 것 등등 한국과 비슷한 상황에서, 이래선 안되겠다고 트럼프를 뽑은 거다. 물론 트럼프도 문제가 많은 인간이긴 하지만, 최소한 기본 가치는 미국을 위한 것이고, 트럼프의 많은 문제들도 언론과 민주당의 합작 가짜 뉴스들이 source인 경우가 많아서.. (이것도 윤석렬 대통령과 비슷. 단, 윤통은 이미 탄핵 당했지... 그 탄핵 자체가 법적으로 말이 안되는 거였지만...) 이 세계 최강대국의 미래가 어떻게 흘러갈지 자못 귀추가 주목되긴 한다. 

어쨌든, 긴 말 생략하고, 이 동영상에 주목해보자. 

미국애들이 자기들한테 의미가 있는 동영상을 만들었는데 그게 우연히 한국을 활용해 버린 것이다. 


한 미국 여자가 공항에서 티켓팅을 하고 있다. 

한국 가는 비행기표를 사고 싶다고 한다.  

Ticket to Korea, please~

.

마침 이 항공은 한국행, 북한행 모두 운영을 하고 있었는지 ㅋㅋㅋㅋ 직원이 어느 쪽을 갈 거냐고 물어본다. 

공화국 (Republic)일까요? 아니면 민주주의 공화국 (Democratic republic) 일까요? 

To the Republic? or Democratic republic?

.

이 순진한 미국 여성은 당연히 민주주의 공화국이죠! 라고 대답한다. 

Of course Democratic republic!

.

직원은 당황하지만 억지로 미소를 지으며 인사를 건넨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Ah... Have a nice trip!

.

뭐, AI로 만든 영상이고 (아마도?) , 실제 있을 수 없는 상황이지만.. 이 이야기의 명확한 lesson이 있다. 특히 한국인들에게. 

.

1. 사람들은 민주주의란 말에 호감을 가지고 있고, 큰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는 친일파 독재, 군부 독재와 싸워온 과거 역사에 기반한다. 

.

2. 그렇지만 사실 민주주의란 말은 공산주의자들이 자신들의 사상을 합리화 하기 위한 선전문구이다. 다른 말로는 '인민의 people's' 가 있다. 

   그래서 북한은 공식 국호가 DPRK 이다. Democratic People's Rebublic of Korea. 민주인민 공화국. 

   중국은 People's Republic of China. 인민공화국. 

   이들 공산국가들의 특징은 인민과 민주를 내세우지만 사실상 그건 허상이고, 공산당 1당 독재국가라는 것이다. 내세우는 바와 다르게 국가는 가난하고, 전체 인민들은 극도의 빈곤과 불안 속에 살고 있으며, 당이 법을 포함한 모든 것 위에 군림하고, 오직 극소수의 고위 당원만이 옛날 봉건 지주의 지위를 누리며 호외호식하고 있다. 이건 이미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사실. 

.

3. 그런데 멀쩡한 자본주의 국가에서 공산혁명을 꿈꾸는 세력들이 사회주의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이게 상당히 미묘한 부분이다. 그렇지만 긴 이야기를 짧게 하면, 사회주의는 공산주의 꿈나무 정도로 보면 된다. 

    우리나라 민주당도 마찬가지 맥락에서 보면 된다. 물론 친일파, 독재 정권이 저지른 악행이 있고, 불합리함이 있다. 좋은 뜻으로 민주화 운동을 한 사람들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 우리는 더 기만당하기 쉽다. 

   1) 권력을 쥐기 전까지는 그 사람이나 정당을 제대로 판단하기 힘들다. 그리고 권력은 100% 부패한다. 정도 차이가 있을 뿐. 

   2) 김대중 대통령 때부터 처음으로 민주당 계열이 권력을 쥐었다. 그래서 개선된 것들도 많고 민주화가 이루어진 부분도 많다. 그렇지만, 시간이 흘러 노무현 대통령 때 곪기 시작한 민주화 세력은 문재인때 고름이 되었고, 이재명에 와서는 손쓸 수 없을 정도로 썩어 흘러내리기 시작했다.  저들은 알까? 지금 저들의 모습이 얼마나 한때 그들이 투쟁했던 그 독재자들을 앞서 있음을? (혹시 몰라서 첨언하면, 부정적으로 앞서 있다는 말이다.) 

   3) 선한 마음으로 민주화 운동했던 사람들, 그리고 그걸 아직도 지키고 있는 사람들은 지금 권력을 쥐고 있지도 않다. 그들은 여기서도 찬밥이다. 공산주의라는게 원래 이런 모양으로 진행된다. 

.

4.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이 과거의 환상에 빠져 현재의 썩은 부분을 보지 못하고 민주당을 지지한다. 그건 환상일 뿐이다. 어떤 권력도 완벽하지는 않다. 그렇지만 민주당의 끝은 어디인가? 당이 중심이 되어, 언론, 사법, 행정, 재계까지 모두 장악하여 입법독재를 하고 있는 지금 단계를 지나면 그 다음은 어디인가? 공산주의 밖에 없다. 그리고 공산주의 사회가 어떤지 다시 설명해야 할까? 

.

5. 자본주의도 문제가 많고 그래서 공산주의 이론이 등장했다. 그렇지만, 자본주의는 최소한 효율을 추구하고 발전이 이루어지는 반면, 공산주의는 봉건주의가 껍데기만 바꾼 것에 불과하다. 퇴보만이 있을 뿐이다. 그런데 저 순진한 미국인 여자처럼 많은 한국인들이 '민주주의'가 좋다는 생각에 빠져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 

정신차려! 그건 사실 공산주의라고!!! 

그래서 '자유' 민주주의를 강조하는 거다. 민주 People 보다 자유 Freedom.  이게 없으면 우리는 공산당 1당 독재 국가가 되는 거다. 

.


공산주의자, 페미니스트, LGBT, 민주주의자 (착한 사람 빼고) 이런 애들이 잘하는게 말장난이다. 

민주주의는 안타깝게도 말장난이다. 사람/민중 People 을 내세우면 일단 의심하고 봐야 한다. 

근본적으로 썩은 것과 고쳐쓸 수 있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  썩은 것을 선택하면 망한다. 

고쳐 쓸 수 있는 것을 선택해서 노력을 해야 한다. 

썩은 것을 선택하면 노력해도 소용이 없다. 

민주주의 세력들을 보면 대개 기존 사회에서 성공할 수 없는 2진급, 2진도 안되서 저 뒤에 있는 무식한 인간들이 많아왔다. 민주주의라는 정치 제도 하에서 좋은 말씀 전하러 왔다고 대중을 속이고, 그 대중을 기반으로 권력을 잡는게 가진 역량의 전부인 인간들. 이들이 Leader가 되면 도대체 무슨 좋은 앞날이 있을 수 있을까? 

.

물론 기득권 세력, 친일파, 군부독재 세력, 재벌 등등도 잘못 많고 그 부분은 반성해야 되고 처벌도 받아야 한다. 그렇지만, 지금 현재처럼 매우 의심가는 선관위에 의해 치러진 선거와 그 결과로 다수당이 되어 일당 독재로 나아가고 있는 이들이 과연 그 대안일까? 그들은 정직하게, 정의롭게, 공정하게, 그리고 능력있게 이 국가의 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을까? 질문해보면, 답은 확실히 No 이다. 

아니, 왜들 이래... 지금 눈앞에서도 보고 있고, 노무현, 문재인 때부터 계속 봐 왔잖아? 

무슨 증거가 더 필요해? 얘들은 안된다고... 

노력은 하자. 그렇지만 얘들은 아니다. 

그건~ 환상일뿐~~ ... 얘들이 좋은 사람들이고 능력 있다는 건 그냥 환상일 뿐이라고~ 착각일 뿐이고, 광신일 뿐이고... 

.

지금 대통령 이하 장관들, 주요 공직자들 면면을 봐라... 멀쩡한 인간이 있나. 

내가 학력과 경력에 의존하는 인간은 아닌데, 그래도 전부 이런 인간들만 있는 건 심하지 않냐? 전과자, 삼류대학, 학력 불명, 경제활동 경력 없음 등등...  6.25때 선동 당해서 완장 차고 죽창 휘두르던 그 무식한 인간들이 겹쳐 보이는 건 내 착각일까?  

정말 이런 사람들이 국가를 운영해도 괜찮은 거야? 

이러다 다 죽어~ 

 


이런 글을 써서 뭘하나? 이미 나라는 망했는데... 

라는 생각이 안 드는 건 아니다. 

그렇지만, 꿈틀이라도 해봐야지.. 라는 생각으로 글을 썼다. 

물론, 내 생각이 망상일 뿐이고, 사실 이 나라는 잘 발전하고 있다라는게 현실이라면 차라리 그게 더 좋겠다. 다만, 나는 100% 확신한다. 내 생각은 망상이 아니고 정확한 판단이라고. 

뭐, 내 생각이 틀렸으면 내가 병신이었음을 인증하고 끝이다. 

후.. 문재인이 대통령 하기 전까지 계속 민주당 계열만 지지했고 찍었던 내가 이렇게 되리라고는 나도 몰랐다. 내가 너무 순진했었지. 지금 되돌이켜 보면...  그때는 선악 구도가 너무 명확하기도 했고. 그때대로 그대로 진행되는 상황도 참 암울하긴 했겠다 싶지만.. 

아니 대통령으로 박근혜, 이명박이 웬말이냐? 

그렇지만 문재인, 이재명하고 비교하면 저 양반들이 아주 성군이다. 모자란 사람들이지만, 부정부패도 했겠지만, 나라를 아예 말아먹는 것 보다는 백배 천배 만배 낫다. ..... 고 나는 생각한다. 

사상이 이렇게 무섭다. 

무능도 만만치 않게 무섭고. 

 .

민주당은 견제 기능만 제대로 해주길 바란다. 앞에 나서서 설치면 나라가 망한다. 그 사상이 그래. 근본적으로. 

썩은 것이야. 썩은 거 가지고는 노력해도 뭘 이룰 수가 없다.  

아, 하나 더. 

우리는 지금 우리 내부만 보고 있는데, 우리에겐 중국, 일본, 러시아가 옆에 있고, 북한이 바로 위에 있다. 이 환경에서 이런 정권이라니...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