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10. 10. 09:27ㆍ전략 & 컨설팅/전략
캐롯 자동차 보험은 참신한 시도로 디지털 보험의 한 전형을 보여주었었는데, 주주 중 하나였던 한화가 인수를 했나보다.
이걸 어떻게 알게 되었냐면,
아침부터 갑자기 한화손해보험에서 출금을 했다는 메시지를 보고 알게 되었다.
어? 나는 한화손해보험 가입한게 없는데?
.
10월 1일 부로 이렇게 되었단다.
.
https://biz.chosun.com/stock/finance/2025/10/01/T47CUIF7IRFAFL6D2JJKWAWFKE/
한화손보, 캐롯 품고 車보험 ‘1조 클럽’ 달성
한화손보, 캐롯 품고 車보험 1조 클럽 달성
biz.chosun.com
.
1조 클럽 달성이 문제가 아니라...
내가 사장이면 진짜 실무자 대가리 깼다.
고객들한테 이런 문제가 생길거라는 걸 당연히 알았을텐데, 이렇게 은행에 전화하고 카드 거래 정지 시키고, 결국 한화손보 고객상담 센터가 문을 열 시간을 기다려서 통화해 보고서야 합병 사실을 알게 된 나는 얼마나 황당했던가?
.
내가 야구도 한화 팬이긴 하지만... 진짜 문제가 많은 회사다.
(물론 우리나라 회사 거의 대부분이 문제가 많긴 하다만..)
.
디지털 보험을 인수했으면 디지털 답게, 이런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방법이 다수 존재한다.
캐롯의 미래를 밝게 보지 못하는 이유다.
디지털화가 진행되면서 곳곳에서 발생하는 광경인데, 디지털에 대한 이해가 없는 기존 굴뚝 마인드 경영진들이, 디지털의 싹을 밟아 버리는 것이다.
.
삼성, LG, 현대, SK 등등 대기업들도 다 마찬가지다.
뭐 한화는 말할 것도 없고.
.
그냥 스마트 폰에서 작동되면 디지털인게 아니다. 전혀 새로운 가치관과 접근방법으로 경영의 근본부터 싹 갈아 엎어야 하는게 being digital 이다. 이걸 이해하는 인간이 별로없다는 것이 현재 한국 재계와 기존 기업들의 문제점이다.
.
정부는 무슨 AI를 국가가 나서서 투자하고 발전시키겠다는데.. 쌍팔년도냐?
정부와 대기업이 아주 쌍으로 제정신이 아니다.
......
이제 이렇게 욕을 박아놨으니 나는 다르다는 걸 보여줘야 하는데... 자본이 없네? ㅎㅎㅎㅎ
항상 그래왔다.
능력이 없는 자는 돈이 있고, 능력이 있는 자는 돈이 없다.
뭐 그래서 사업과 인생이 재미있는게 아닐까 싶긴 하다.
.
https://namu.wiki/w/%EC%BA%90%EB%A1%AF%EC%86%90%ED%95%B4%EB%B3%B4%ED%97%98
캐롯손해보험
한화그룹 계열 국내 최초의 디지털 손해보험 사. 역사 2019년 5월 15일 한화그룹 , SK텔레콤 , 알
namu.wiki
2025년 10월 1일 한화손해보험에 흡수합병되었다.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사업본부에 CM파트를 신설하고 해당 부서로 캐롯손해보험 모빌리티운영팀,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모빌리티전략팀, 자동차보험팀, 일반보험팀 등 마케팅 관련 조직을 흡수할 예정이다.
.
